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강진교육지원청, ‘기초학력 보장 1번지’

강진교육지원청, ‘기초학력 보장 1번지’

학습코칭단 AI 문해력 진단 도구로 한 단계 도약

AI Readers Doctor 119 연수를 통한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 역량 강화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운영섭)은 9월30일(화)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 학습코칭단 대상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역량 강화 연수는 학습코칭단 12명을 대상으로 ▲AI 문해력 진단 도구 활용 ▲강진학습종합클리닉센터 2학기 운영 방안 안내 ▲학습코칭단 역할 및 복무에 대한 안내로 운영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학습코칭단을 3개조로 구성하여 ‘AI Readers Doctor 119’의 개발 담당자를 통해 진단도구 활용을 실습하고, ▲AI 문해력 진단 도구 이해 ▲읽기 능력 진단 ▲진단 결과 해석 ▲진단 결과에 따른 맞춤형 학습 지원에 중점을 두어 학습코칭단의 전문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교육지원과장을 통한 학습코칭단의 역할과 태도 및 복무 지침에 대한 안내도 병행하여 전문성 신장과 함께 책임있는 활동 방안을 모색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나OO 학습코칭강사는 “AI 문해력 진단 도구를 직접 활용해 보니 학생의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학습 지원을 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특히 학습 부진 학생에게 맞춤형 학습 방안 마련과 개별 학생에게 적절한 학습과제를 제시할 수 있어 실질적인 지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이와 함께 윤영섭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학습코칭단이 AI 기반 진단 역량을 키워 학생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강진교육지원청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향후 강진교육지원청은 AI 문해력 진단 도구의 관내 활용 및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여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을 추진하고, 학습코칭단의 학습 지원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