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나주교육지원청, 나주교육의 변화 ‘슈퍼노바 인재학교’

나주교육지원청, 나주교육의 변화 ‘슈퍼노바 인재학교’

공부하는 힘을 키우는 도시, 나주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4일(화), 나주교육 빅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운영된 매성중학교 ‘2025 슈퍼노바 인재학교’ 수료식에 참석해, 나주 지역 중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 의지를 밝혔다.

 

‘슈퍼노바 인재학교’는 나주교육지원청이 추진하는 나주교육 빅뱅 프로젝트의 핵심 시범 사업으로,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교사가 멘토가 되어 학생 개개인의 학습 습관 형성과 자기주도 학습 태도 정착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성중학교는 2025학년도 2학기(6개월간)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중학생 맞춤형 학습력 강화 모델을 현장에 안착시켰다.

 

이날 수료식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 인증 △학생 소감 발표 △격려 말씀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자기주도 학습을 실천해 온 학생들의 성장을 함께 축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변정빈 나주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자기주도 학습 능력은 학생이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는 데 가장 중요한 역량”이라며, “매성중학교에서 시범 운영한 슈퍼노바 인재학교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6년에는 희망하는 관내 중학교로 확대 운영해 나주 전반의 학습력 강화 모델로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슈퍼노바 인재학교는 ▲자기주도 학습 역량 강화 ▲학습 루틴 정착 ▲창의·융합적 문제 해결 능력 신장 ▲공동체적 가치 실천을 핵심 목표로 운영되었으며, 심리·학습 검사, 맞춤형 학습 코칭, 협업 학습 시스템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제 학습 변화를 이끌어 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중·고 연계 학습력 강화, 학생 맞춤형 성장 지원, 현장 중심의 교육 혁신을 통해 나주교육 빅뱅 프로젝트의 성과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