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장천초·영암서호중, 통합운영학교 모델 제시

장천초·영암서호중, 통합운영학교 모델 제시

장천초등학교·영암서호중학교(교장 홍경환)는 지난 19일(수), 전라남도교육청 지정 통합운영학교 연구학교 수업 나눔의 날을 실시했다. ‘장·서 화음 프로그램을 통한 어깨동무 배움터 만들기’라는 주제로 2021학년도부터 2년간 통합 배움터 조성, 초·중 교육과정 통합운영 등을 과제로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 영역에서 연구학교를 운영했다.

 

이날 수업참관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9개 학급에서 진행했으며, 초·중 협력 수업 학년(초5-중1, 초6-중2)을 중심으로 많은 교원이 참관했다. 참관을 원하는 60여 명의 교원은 사전 등록을 받아 원하는 학급에서 자유롭게 참관했다. 참관 후에는 체육관에서 수업 나눔 및 연구 운영 발표, 연구주제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질의 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정초·중학교 교사는 “장천초·영암서호중학교의 수업이나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것이 저희 학교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며 “특히 자치회를 운영한 것에 대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홍경환 교장은 “2년 간 초·중 통합운영학교를 운영하면서 화합과 이음으로 모든 학생, 교직원들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다른 통합운영학교들의 모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발전된 모습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