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목포 하당초, 생활 수영 실기교육 통해 안전 의식과 즐거움

목포 하당초, 생활 수영 실기교육 통해 안전 의식과 즐거움

학교.학부모.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생활수영 축제의 장 마련

 

목포하당초등학교(교장 이희수)는 2025년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총 10차시에 걸쳐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활수영 실기교육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교육은 통합적인 수영 교육 인프라 지원과 생활수영 전문 기관(드림스포츠, 김윤수 대표)의 위탁 운영을 기반으로 진행되어, 생존 수영 능력 향상과 함께 교육의 질을 한층 끌어올렸다.

 

실전 중심의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일상생활이나 수상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 상황에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생존 수영의 기술 습득과 더불어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무엇보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안전 지식을 넘어서 즐거운 체험의 장이 되었다. 물속에서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은 웃음과 응원을 자아냈고, 학생들은 “재미있었다”, “다음에도 또 하고 싶다”는 반응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안전교육이 지루하고 경직된 형식에서 벗어나 즐거움과 체험이 어우러진 방식으로 전환된 사례라 할 수 있다.

 

학교는 생활수영 전문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수업의 질을 높이고 시설 및 인력의 한계를 극복하는 데 성공하였으며, 학부모 또한 실기 중심의 교육 방식에 대해 큰 만족을 나타냈다.

 

목포하당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 역량을 기르는 동시에 흥미와 참여를 유도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한진영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