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순천교육지원청, 큰★별샘(최태성)과 함께하는 순천교육공동체

순천교육지원청, 큰★별샘(최태성)과 함께하는 순천교육공동체

‘역사 속에서 삶의 지혜를 배우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6월 27일(금)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 이순신홀에서 ‘6월 호국보훈의 달, 큰★별샘(최태성)이 온다!’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과 미래를 잇는 ‘순천미래교육마루’ 사업의 일환으로 순천교육지원청은 지역과 교육이 공생하는 교육생태계 조성과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강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늘 강연은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의 가정 교육 철학을 현대적 관점에서 재해석하여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 등 순천 교육공동체가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되었으며 약 300여 명의 순천 교육공동체가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강연 이후 ‘최태성에게 물어보세요’ 시간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평소 궁금했던 역사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는 특별한 소통의 장이 이어졌다.

 

강연에 참여한 순천○○중학교 학생은 “평소 역사에 관심이 많았는데, 큰★별샘 선생님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듣고 질문까지 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역사책을 읽고 저만의 시선으로 역사를 바라보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허동균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역사를 배우는 것은 과거의 이야기를 아는 데서 그치지 않는다. 역사 속에서 삶의 지혜를 배우고, 우리 아이들이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소중한 과정이다.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순천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모두가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순천 교육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