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신안교육지원청,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인식개선 교육 및 다모임’ 개최

신안교육지원청,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인식개선 교육 및 다모임’ 개최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아)은 2025. 7. 4.(금) 신안비치호텔 아리랑홀에서 관내 학부모 및 업무담당자 70여명을 대상으로, ‘2025.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인식개선 교육 및 교직원-학부모 다모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각급 학교 학부모회의 학교교육 참여를 활성화하고 ,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에 대한 교직원과 학부모 간의 인식 격차를 해소하며, 지역 특색을 반영한 실질적인 학부모 참여 문화를 정착하고 소통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해제초등학교 김굉훈 교장선생님이 강사로 초빙되어, ‘학부모 학교 교육 참여 인식개선 교육’과 ‘학부모회 활성화 모둠별 교직원-학부모 다모임 실행 연수’로 구성․운영됐다.

 

주요 내용은 ▲아이스 브레이킹 ▲학부모회의 정의 ▲학부모회 운영 사례 및 방법 ▲학부모회 운영 예산 신청 및 사용 방법 ▲학부모회 활동 사례 ▲학부모회 비전 세우기 ▲Q&A ▲학부모-학교간 대화와 공감의 시간 ▲연수 소감 공유 등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모둠별로 진행된 다모임 실행 연수에서는 다른 학교의 학부모님, 그리고 교직원분들과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매우 유익했으며, 오늘 이 자리가 학부모와 교직원 모두가 함께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소통과 협력의 장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신안교육지원청 박은아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우리 신안 교육의 중요한 두 축인 학부모님과 교원 여러분이 학교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더 나아가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라며, “이번 다모임을 통해 학부모님과 교직원 간의 돈독한 신뢰를 바탕으로 존중과 협력의 교육 참여 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안교육지원청은 오는 7월 11일(금) 관내 학부모와 학교가 함께 생태감수성 함양과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플로깅 및 도보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