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영암교육지원청, 베트남 유학생과 우리가락으로 하나되다!

영암교육지원청, 베트남 유학생과 우리가락으로 하나되다!

 ‘구림마을 우리가락 놀이 풍물 캠프’ 운영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수)은 2025년 7월 7일(월)부터 9일(수)까지 2박 3일간 장흥청소년수련원에서 『구림마을 우리가락 놀이 풍물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지역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계승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구림공업고등학교 베트남 유학생 전원과 지역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뜻깊은 문화 교류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풍물놀이의 기본 장단과 몸짓을 익히고 공동체 놀이와 연계된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 활동에 참여한다.

 

베트남 유학생들이 장구, 꽹과리, 북, 징을 손에 들고 장단을 맞춰가는 모습은 세대와 국적을 넘어선 문화 소통의 현장으로, 모두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전통 리듬 속에서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모습은 공동체 정신을 체험하는 살아있는 교육 그 자체라고 하겠다.

 

김광수 교육장은 “학생들이 전통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고,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감수성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 예술인과 연계한 창의적인 예술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