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완도수고, 해상안전훈련(퇴선훈련) 실시

완도수고, 해상안전훈련(퇴선훈련) 실시

선박 비상 상황에서의 대처 능력 함양 

비상상황에서도 안전하게, 훈련으로 극복해요

 

완도수산고등학교(교장 이현진)는 7월 16일(수), 완도수산고등학교 실습선전용부두에서 1, 2학년 어선운항관리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상안전훈련(퇴선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해상안전훈련은 전남공동실습선 청해진호에서 어선운항관리과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선박에서의 화재, 침몰 등의 위급상황을 가정한 대응 요령과 퇴선하기까지의 과정을 훈련하였으며 완도해양경찰서에서도 RIB 보트 운용을 통한 경계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였다.

 

훈련을 지켜보던 해양경찰 담당자는 “심폐소생술 및 해상안전훈련을 통해 해상에서의 자신감을 쌓으며 비상 상황 발생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규정된 복장과 구명뗏목 등의 장비를 실제 운용하는 훈련으로 진행하였다.”고 하였다.

 

훈련에 참여한 학생은 “세월호 해상 사건 이후, 이론이 아니라 실질적인 비상상황 대처능력을 키워야 한다. 겁도 나지만 훈련을 해 보니 오히려 자신감이 생겼고 물속이 편안하게 느껴졌다, 지난주 실시한 응급구조 및 생존수영 실습이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 말했다.

 

해상안전훈련을 실시한 완도수산고등학교 이현진 교장은 “어선해기사로 양성되는 우리 어선운항관리과 학생들이 퇴선훈련을 통해 긴급 사태 발생에 대비한 훈련과 교육을 반복함으로써 실제로 직면할 수 있는 위험과 곤란에 대비해 경계심을 길러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려고 한다, 비오는 날씨, 처음 해보는 퇴선훈련인데도 주저하지 않고 훈련에 임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매우 멋지고 기특하다”고 격려하며 실질적인 훈련이 이뤄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한진영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