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광양교육지원청, 초‧중 교사 문화체험 연수

광양교육지원청, 초‧중 교사 문화체험 연수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계준)은 지난 1일(화)부터 11월 25일(금)까지 관내 초‧중 교사 142명을 대상으로 ‘쉼과 여유를 통해 행복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문화체험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힐링연수와 목재문화체험 연수 두 가지 주제로 기획됐다. 백운산 치유의 숲에서 진행한 ‘마음 쉼’ 프로그램은 ▶예부터 전해지는 삼정기(봉황, 돼지, 여우)의 이야기를 담은 천년의 숲길 걷기 ▶복식호흡과 명상하기 ▶ 족욕 및 아로마 테라피 체험하기 등 마음의 긴장을 풀고 숲이 주는 상쾌한 기운을 온몸으로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백운산 목재문화체험관에서 실시된 ‘목재 문화체험’프로그램은 ▶숲이 전하는 이야기를 나누고 나무가 주는 소중한 가치 체험하기 ▶ 백운산 천년의 숲 목재 문화체험하기 ▶올리브 사각 스툴 만들기 등 목공 프로그램 전문가에 의한 체험형 연수로 진행된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그 동안 바쁘게만 살아온 일상에서 벗어나 숲이 주는 좋은 기운을 온몸으로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따뜻한 햇빛과 맑은 공기, 시원한 가을바람이 어우러져 더 없이 좋은 연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계준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지친 몸과 바쁜 일상으로부터 잠시나마 멈추고 쉼이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힐링과 재충전 시간이 조금이나마 힘이돼 앞으로의 교육활동에 열정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