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광역시 교육청  / 광주광역시교육청, 4세대 나이스 안정화대책팀 꾸려 신속 대응

광주광역시교육청, 4세대 나이스 안정화대책팀 꾸려 신속 대응

광주시교육청이 초·중·고교 업무에 사용하는 4세대 지능형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NEIS)’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신속 대응에 나선다.

 

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나이스’는 지난 21일 개통된 이후 학교 현장에서 각종 애로사항에 대한 문의가 있었다. 이에 시교육청은 안정화대책팀을 꾸리고 대응체계 마련에 나선다.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 오류 및 애로사항이 발생할 경우 1차적으로 콜센터(일반영역: 380-4542, 교무학사: 380-4783, 4785, 4787)를 통해 문제를 해결한다. 이후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2차 현장 지원을 통해 학교 현장을 지원한다. 또 응용SW 오류 건에 대해서는 교육부에 더 적극적으로 개선요청을 할 계획이다.

 

4세대 나이스(NEIS)는 교원의 업무경감 및 학생·학부모의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됐다. 하지만 개통 첫날부터 타 시도에서는 로그인이 안 되는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 또 학교 현장에서 애로사항이 계속해서 발생 중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교사와 학생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어떤 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며 “학교의 안정적인 학사운영을 위해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야 한다. 나이스의 조속한 안정화를 위해 안정화대책팀을 꾸려 신속히 대응해 달라”고 지시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