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교육 이렇게 바뀝니다” 교육청 공약자료집 발간

“광주교육 이렇게 바뀝니다” 교육청 공약자료집 발간

 

 

민선 3기 광주시교육청 공약 추진 일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책자가 발간됐다.

 

 2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교육청은 시민들과 교직원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제9대 교육감 공약사업 실천계획집’ 500부를 제작해 이날 교육청 13개 과와 공공도서관을 포함한 12개 직속기관, 동·서부 교육지원청, 각급 학교에 배부했다. 

 

 실천계획집에는 4차 산업혁명 진로체험센터 설립, 광주소프트웨어 체험센터 운영, 40개 초·중·고교 공간 재구성(아지트 사업) 등 교육감 공약 50건과 시교육청의 추진 계획이 담겨있다.

 

 책자는 각 공약사업 규모와 진행 일정, 규모 등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어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와 시민들이 참고할 만하다.

 

 4차 산업혁명 진로체험센터는 2022년 3월에 개관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이곳에서 빅데이터, 인공지능, 3D프린터, 드론, 가상현실, 사물인터넷, 로봇, 코팅플랫폼 등에 관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센터 진로상담실에는 전문상담사 또는 진로전담교사가 배치될 예정이다. 

 

 2020년까지는 광주형 기적의 놀이 도서관과 빛고을 시민·학생 안전체험관이 건립된다. 2021년에는 광주학생문화예술센터를 개관하고, 대안교육 특성화 중학교도 개교한다. 

 

 2021년까지 광주 전체 학교에 창의융합형 과학실을 구축하고, 40개 학교 학생중심 공간 재구성, 광주예술고 이설, 일반고 기숙사 교육활동지원센터 전환을 추진한다.

 

 2022년은 공립예술중학교 설립, 고등학교 무상교육 전면 시행이 예정돼 있다.

 

 이 외에도 민선3기에는 광주소프트웨어 체험센터 운영, 남북 교육교류, 빛고을 대입지원관,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 특성화고 교육여건 개선,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강화 등의 사업도 추진한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