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광주 교육지원청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읽기두드림(난독증) 학생 학부모 연수’ 운영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읽기두드림(난독증) 학생 학부모 연수’ 운영

자녀가 가진 어려움을 이해하고 함께 나누는 학부모 성장의 시간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7, 28일 양일간 읽기두드림(난독증) 신규지원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학부모가 읽기두드림(난독증) 자녀를 이해하고 학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학부모의 많은 참여를 위해 평일 저녁과 주말 두 차례로 실시된 이번 연수에는 50명의 학부모가 참석했다.

 

학부모들은 정선주심리상담연구소의 정선주 소장으로부터 난독증 자녀를 이해하고 가정에서 지도하는 방법을 배웠다. 특히 이번 강의는 학부모들의 난독에 대한 오해와 생활 속 자녀 지도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에 도움을 줬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난독증 아이를 위한 실제적인 가정의 역할을 자세히 알려줬다”며 “우리 아이가 더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로서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지원과 고명숙 과장은 “읽기장애는 학습결손 및 학교생활의 부적응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치료기관, 학교, 가정 간의 연계를 통한 조기 발견과 꾸준한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 지원청은 관련기관 및 가정과의 원활한 연계를 통해 난독증 학생 치료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