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광역시 교육청  / 광주시교육감직 인수위, 교육청사 이전 타당성 검토

광주시교육감직 인수위, 교육청사 이전 타당성 검토

광주시교육감직 인수위가 현 청사 이전에 대한 타당성 검토에 들어갔다. 

 

인수위는 21일 이정선 교육감 당선자가 최근 시교육청 청사 이전 문제를 다룰 태스크포스(TF) 구성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청사 이전 타당성 여부와 사업비·이전 부지·현 청사 활용 방안 등을 검토하도록 했다는 것이다.

 

인수위는 당선자의 현안 요청에 따라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송영선 행정지원국장을 팀장으로 하는 TF를 구성했다.

 

이 당선인은 “현 청사는 33년이 지난 데다 사무·민원처리·업무지원 공간 부족으로 늘어나는 교육수요를 지원하는 데 한계를 노출, 지난 10여 년 전부터 이전이 논의돼 왔지만 무산됐다”고 말했다.

 

이어 “청사 이전 TF가 이전 타당성·재원·후보지·현 청사 부지 활용방안 등을 면밀히 검토한 뒤 인수위에 보고하면 취임 이후 본격적으로 실무작업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논의 중인 청사 이전 부지는 자체 유휴부지·택지개발 또는 개발사업 예정지로 서구와 광산구 지역이 떠오르고 있다. 규모는 부지면적이 최소 2만5000㎡ 이상이며, 지하1층 지상 6층에 직장 어린이집·교사센터 등 복합문화센터 개념이 포함돼 있다.

 

인수위는 청사 신축비 등으로 1000억 원의 재원이 소요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현 청사 근무 인원은 2011년 269명에서 2021년 487명으로 지난 10년간 두 배가량 늘어나 사무공간이 매우 협소한 상태다. 특히 주차공간이 부족해 교육청 직원들과 민원인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인수위의 이 같은 움직임에 대해 지역 교육계에서는 천문학적 비용과 함께 다양한 이해 관계가 얽혀 있는 문제인 만큼 단시간 내 추진은 상당한 어려움이 있을 것 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