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시교육감 후보 토론회 ‘학력 저하’ 공방

광주시교육감 후보 토론회 ‘학력 저하’ 공방

 

6·13 지방선거에 출마한 광주시교육감 후보들이 토론회에서 학력 저하 여부를 놓고 공방을 벌였다.

 

광주전남기자협회는 29일 오후 광주 서구 염주체육관 국민생활관에서 이정선, 장휘국, 최영태 광주시교육감 후보를 초청해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후보는 “광주 고교생의 수능 성적이 전국 2등이라고는 하지만 과거에는 1위에 가까운 2위였으나 지금은 3위에 가까운 2위로 하락했다”며 “맞춤형 다양성 교육으로 학력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최 후보도 “광주가 급격한 입시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학생들의 입시 수준이 저하됐다”며 “중학교 1학년때 마중물 교육을 통해 학력을 향상시키고 전인교육과 진학·취업을 동시에 추구하겠다”고 대안을 제시했다.

 

반면 장 후보는 학력 저하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현직 교육감인 장 후보는 “진보교육과 혁신교육을 주장하는 이 시기에 시험성적이 의제로 다뤄져 안타깝다면서도 광주 학생들의 수능 표준점수가 지난 12년 간 전국 최상위권임이 객관적 자료를 통해 증명됐다”고 말했다.

 

고등학교 공·사립 간 격차를 놓고도 의견이 엇갈렸다.

 

이 후보는 “장 후보가 교육감 당선 후 고교배정 방식을 선지원 20%, 후지원 80%로 조정하면서 공·사립 간 (학력)격차에 따른 학생 선택권이 줄어 불만이 많다”며 “교육감에 당선되면 고교 선지원 비율을 40%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장 후보는 “선지원 비율을 조정한 것은 일부 사립학교에서 교육과정을 파행 운영한 데 따라 학생들이 몰리는 현상을 막기 위한 것이다”며 “수시 확대로 공립고등학교의 입시 성과가 향상되는 등 공·사립 격차가 줄어들고 있다”고 반박했다.

 

광주시교육청이 국민권익위 청렴도 조사에서 전국 꼴찌를 차지한 데 대해 이 후보와 최 후보는 장 후보의 책임을 추궁했고, 장 후보는 촌지가 사라지는 등 학교현장에서 느끼는 청렴도는 권익위 조사 결과와 다르다고 해명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