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시교육청 29일 2022학년 대입제도 개편 설명회

광주시교육청 29일 2022학년 대입제도 개편 설명회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29일 오후 4시 광주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 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최근 발표된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에 대한 분석과 대응전략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7일 교육부가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과 고교교육 혁신방안을 발표하자 교육계에서 갈등이 나타나고 있다.

 

수능 정시 확대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학생은 더 복잡한 입시를 준비하게 됐고 교육과정과 수업, 평가 간에 엇박자가 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광주진로진학지원단 전문가들의 개편안 분석과 2022학년도 대학입시 주요내용, 대비전략 등을 안내한다.

 

달라진 교육과정과 대입전형과의 관계, 효과적인 학생 맞춤형 대입대비 전략, 현명한 내신 관리 및 학습법, 복잡한 수능 체제에서 대비 방법 등 구체적인 정보를 안내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별도 신청 없이 자유롭게 참석하면 된다. 참석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는 ‘2022 대입제도개편 성공전략 가이드북’ 자료집을 제공한다.

 

광주시교육청은 2022학년도 대입 대비 방안을 주제로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9월19일 광주교육정보원에서 두 번째 설명회를 개최한다.11월24일에는 EBS와 연계해 광주교육정보원에서 세 번째 대입 설명회를 이어간다.
 
 광주시교육청 최동림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앞으로 계속 진행할 교육청의 설명회를 통해 교육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학생과 학부모들이 쉽게 대입 정보를 접하고 합리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