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광역시 교육청  /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광주정신 역사탐방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광주정신 역사탐방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이 오는 19부터 25일까지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광주정신 역사탐방 프로그램 신청을 받는다.

 

17일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 따르면 이번 광주정신 역사탐방 프로그램은 오는 11월22일~12월2일 운영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학생들이 올바른 역사인식에 대한 소양을 갖추고 정의로운 광주정신을 계승·발전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시키고자 마련됐다.

 

광주정신 역사탐방 프로그램은 항일의병·학생독립운동·5.18민주화운동으로 이어지는 광주 시내 유적지를 현장 탐방하는 프로그램이다. 원활한 맞춤형 역사탐방 교육을 위해 학급당 운영 강사 1명과 수송 차량 1대를 지원한다.

 

특히 광주정신이 깃든 역사탐방지 11곳(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국립5.18민주묘지, 옛 전남도청 등) 중 학생들이 직접 선택한 곳에서 강사가 역사적 의미 설명, 참여 학생별 현장 수행 과제 해결, 체험 소감 및 설문 작성 등으로 운영한다. 참가 대상은 관내 고등학교 3학년이며 학급당 역사탐방지 1곳을 선택해 학교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조미경 관장은 “이번 광주정신 역사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광주다운 역사교육 강화방안의 실행과 역사체험 프로그램 내실화를 도모하겠다”며 “광주정신을 전국화해 나가고 학생들이 역사교육을 통해 의향・민주・인권 광주시민으로서 자기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