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획특집  / ‘교육소통령은 누구?’ 광주·전남 교육감 후보 유세열전 돌입

‘교육소통령은 누구?’ 광주·전남 교육감 후보 유세열전 돌입

 

 6·13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31일 광주·전남 시·도교육감 후보 6명도 유세전에 불을 당겼다.

 

정당 추천 없이 치르는 교육감 선거 특성상 후보자들은 인지도를 높이는 게 쉽지 않자 선거출정식 규모를 키우고 유권자들에게 한 발짝이라도 더 다가서기 위해 유세에 열을 올리고 있다.

 

광주시교육감에 출마한 이정선, 장휘국 후보는 이날 오전 7시30분 광주시내 주요 거점에서 출근길 유권자들을 상대로 첫 유세에 나섰다.

 

이 후보는 광주 광산구 송정리역 앞 도로에서 “첫번째 혁신교육감이 되겠다”며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고, 장 후보는 광주 서구 상무지구 무각사 인근 사거리에서 “교육혁명, 광주가 하면 대한민국이 합니다”는 선거구호로 유권자들의 표심을 파고 들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3시30분 금남로 5·18민주광장에서, 장 후보는 오후 3시30분 광주역 광장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각각 선거출정식을 갖는다.

 

최영태 광주시교육감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금남로 5·18민주광장에서 첫 유세 겸 선거출정식을 한다. 최 후보는 ‘똑똑하고 건강하고 따뜻한 교육을 하겠다’는 캐치프레이즈로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전남도교육감 후보들은 이날 오전 출근길 첫 유세를 생략하고 오후에 예정된 목포MBC TV토론회 준비에 전념하는 모양새다.

 

고석규 후보는 오전 9시 전남도청 앞 남악우체국 사거리에서 출정식 겸 첫 유세를 했다. 고 후보는 “문재인정부 교육정책 전남에서 실현하겠다”며 정부와의 인연을 강조했다.

 

오인성 후보는 이날 오후 5시 순천시 조례동 국민은행 앞 광장에서 출정식 겸 첫 유세에 나선다. 오 후보는 ‘교육은 인성교육, 교육감은 오인성’이라는 선거구호를 내세워 유권자들과 교감할 계획이다.

 

장석웅 후보는 오전 10시 목포역광장에서 첫 유세를 했다. 장 후보는 ‘민주진보교육감 전남추진위 단일후보’임을 강조하며 유권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장 후보는 선거출정식을 별도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감 선거는 기호 순번 없이 투표용지에 후보 이름을 가로로 나열한다. 후보의 이름이 맨왼쪽에 배치되도록 기초의원 선거구별로 공정하게 배분한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