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교육전문직만 우대’ 전남도교육청 조직개편에 뿔난 일반직

교육전문직만 우대’ 전남도교육청 조직개편에 뿔난 일반직

 

장석웅 전남도교육감이 학교중심의 교육행정력을 강화하기 위해 대대적인 조직개편안을 마련하자 일반직 직원들이 교육전문직의 근무여건만 개선시켰다며 강력 반발하고 있다. 

 

일반직 직원들로 구성된 전남도교육청 노조는 22일 전남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조직개편안은 밀실에서 이뤄지고 4000여 일반직을 철저히 무시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노조는 “학교보건법 시행령에 명시된 보건교사의 직무를 보건행정이라는 이유로 행정과에 배분하고, 교육지원청의 학교지원센터장을 교육과장이 겸임토록해 일반직을 배제한 것은 특정집단(교육전문직)의 의견을 밀실에서 반영한 결과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정책·사업부서를 줄여 학교지원센터로 배치한다더니 정작 정책·사업부서인 본청 교육국은 거의 그대로 두고, 지원부서인 행정국 조직과 인원만 대폭 축소한 것은 교육전문직의 근무여건만 개선시키는 것과 같다”고 반발했다.

 

전남도교육청 본청에는 교육전문직 104명과 일반직 316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번 조직개편안에 따라 교육지원청 등으로 발령나는 인원은 교육전문직 6명, 일반직 47명으로 일반직이 8배 가량 많다. 

 

노조는 “누구나 평등하고 수용할 안을 만들겠다더니 일반직을 소모품으로 전락시킨 교육감에 심한 배신감마저 든다”며 “합리적 소통을 거부하고 특정 세력만 바라보는 교육감을 향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총동원해 저항하겠다”고 밝혔다.

 

전남도교육청은 현행 본청의 2국 3담당관 13과 62팀의 조직을 2국 4담당관 11과 57팀으로 축소하는 개편안을 마련했다. 본청에서 감원한 인력으로 전남 22개 시·군 교육지원청에 학교지원센터를 구축한다.

 

전남도교육청은 조직개편안을 조만간 입법예고한 뒤 12월 초께 의회에 상정할 예정이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