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나주교육지원청,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나주-구미 교육교류 개최

나주교육지원청,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나주-구미 교육교류 개최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지난 4월 19일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협력과 상생의 영호남 교육을 위한 「2024 나주-구미 교육교류」를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교류에는 나주교육지원청 변정빈 교육장, 구미교육지원청 남성관 교육장 외 120여명의 나주-구미 교육관계자와 경상북도교육위원회 위원, 구미교육지원청 학부모연합회 대표등이 참석하였다.

 

두 시간 가량 이어진 워크숍에서는 프로젝트학습과 연구중심 교육조직으로 경북미래학교를 운영하는 구미봉곡초등학교와 학생수용률이 낮은 학교가 특색있는 미래형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인근 과대·과밀학교의 교육 수요자를 자발적으로 분산시키는 구미원당초등학교의 경북희망학교 우수사례 보고를 통해 혁신도시와 원도심의 교육격차와 과대·과밀에 따른 학생배치 문제를 안고 있는 나주교육에 많은 시사점을 주었다.

 

나주교육지원청에서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홍보책자를 배부하고 동영상을 함께 시청한 뒤, 교육지원청 조직별로 진행된 업무협의회에서는 오는 5월 여수에서 열리는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협력방안을 협의했다.

 

특히, 변정빈교육장은 동석한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들과 경상북도교육청직속기관장 및 학부모 대표들에게 박람회의 의미와 행사 개요를 자세히 설명하였고 구미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 관리자 및 교직원 연수, 학생 체험학습 운영등 다양한 방안을 계획 중이라고 답했다.

 

구미교육지원청 남성관 교육장은 “이번 교육 교류를 통해 구미와 나주의 우수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 네트워크 체제를 상시 구축해 나가자”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나주교육지원청 변정빈 교육장은 “나주는 2024 교육발전특구 선도지구에 선정되며 새로운 비전과 함께 향후 10년의 교육을 준비하고 있고, 5월에 개최되는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와 10월에 계획중인 나주교육 AtoZ 페스티벌을 통해 나주와 구미가 만남을 지속하고 교육 현안에 대해 고민과 성과를 나누길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