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모 사립여고 안정화 위해 학부모와 소통’

‘모 사립여고 안정화 위해 학부모와 소통’

광주시교육청이 6일 모 사립여고 학부모들과 함께 교육과정 안정화를 위한 대화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학부모와의 대화’는 교육청 각과별 과장들이 모두 참석해 학부모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지원 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화는 장휘국 교육감의 “학부모님들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우리 어른들이 학생들을 위해 무엇을 해줄 수 있는가를 함께 고민하기 위해 모였으니 많은 요청과 좋은 방안을 말해 달라”는 모두발언으로 시작했다. 

 

뒤 이어 교육국장은 ▲교사 긴급 채용, 고3 경력이 풍부한 국·공립 교사의 순회 및 파견 ▲진학 컨설팅단 집중 지원(생활기록부 작성, 수시원서, 교사 추천서, 진학상담 등) ▲학생 치유와 회복을 위한 상담교사 긴급 파견 ▲교직원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학교 안정화를 위한 긴급 예산지원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해당학교 안정화 방안을 학부모들에게 설명했다.  

 

해당학교장은 구체적인 학교 안정화 방안으로 ▲교과 및 학급 담임의 재편성 ▲학생부기재의 철저한 관리·감독 및 점검 ▲외부 전문가와 연계한 입시 상담 등 3학년 개학과 함께 모든 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철저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광주지방경찰청 담당팀장은 그 동안의 수사과정을 설명했다. 또한 학생들의 2차 피해 예방과 심리적 부담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 조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으며,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본격적인 학부모와의 대화에서 한 학부모는 “예방활동을 충분히 강화했다면, 이번과 같은 사태는 없었을 것이다”며 아쉬움을 표현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지금 계획대로만 잘 진행된다면 빠른 안정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입시를 앞둔 고3 학생들에 좀 더 세심한 지원을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분리 조치된 교사 모두가 중대한 비위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엄중한 조사도 중요하지만 사안의 경중을 따져 교직에 한 평생을 봉직한 교사들에게 불명예스러운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는 학부모도 다수 있었다. 

 

이날 학부모와의 대화를 마무리하며 장휘국 교육감은 “오늘 대화 과정에 나왔던 좋은 의견과 교육청 안정화 방안이 실효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며 “학부모님들께서도 학생들이 조기에 안정감을 갖고 학교생활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당부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