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목포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목포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11월 22일(화), 목포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2023년 목포마을교육공동체 공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사업 설명회에는 기존 마을교육활동가(단체)와 신규 단체들이 관심을 갖고 참석하였으며, 목포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에 대한 설명과 토론으로 학교교육과정과 마을학교 프로그램의 다양한 연계방안에 대하여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목포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 설명회에 참여한 단체들이 선정될 경우, 겨울방학 중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생들에게 방학 중 진로탐색 시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2023년 1월에 신속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한 마을교육활동가는“2023년도 목포마을교육공동체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공모에 반드시 선정되어 우리 지역의 학생들에게 꿈을 심어줄 수 있는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 보겠다”는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정대성 교육장은 “목포마을교육공동체가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 학교와 마을이 서로 협력하는 가운데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3년 목포교육지원청은 학교와 마을이 동반 성장하는 기틀이 되어 줄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공모 설명회를 시작으로, 12월 6일 서류심사 및 12월 7일 면접심사를 거쳐 공정하고 엄격하게 마을학교를 선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목포교육지원청은 2023년에도 정기적으로 마을학교를 방문하여 컨설팅과 모니터링을 통하여 운영의 내실화를 지원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마을교육활동이 활성화 되도록 할 예정이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