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학생국제교류 국외체험학습 실시
여수봉산초등학교(교장 강정이)는 지난 9월 9일부터 13일까지 3박 5일 동안 5, 6학년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2024. 학생국제교류 국외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학생국제교류 국외체험학습은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의 학생국제교류지원사업을 통해 문화 다양성 교육을 확산하고 글로벌 마인드 및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첫째 날, 싱가포르국립대학교를 탐방하여 싱가포르의 학제와 입시 및 교육 제도 그리고 대학교에서는 어떤 공부를 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 대학생의 설명을 통해 들을 수 있었다. 마리나베이샌즈 스카이파크 전망대에서는 싱가포르의 아름다운 전경을, 시티갤러리에서는 싱가포르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발전 방향을 볼 수 있었고, 리버보트에서 바라보는 야경을 통해 싱가포르의 아름다운 환경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둘째 날, 케이블카 탑승, 루지체험과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즐거움과 볼거리 가득한 추억을 남기고, 가든스바이더베이 가든 랩소디쇼 관람을 통해 자연환경과 빛이 빚어낸 아름다운 광경을 볼 수 있었다.
마지막 날은 보타닉 가든에서 싱가포르의 다양한 식물과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었다. 아랍스트리트, 리틀 인디아, 부기스 재래시장 탐방을 통해 한국과 싱가포르 문화를 비교해보고 다양한 문화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모습을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도시와 자연이 잘 조화가 이루어진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학교에서 배운 영어와 중국어를 직접 사용해보니 신기하고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오고 싶고, 특히 싱가포르국립대학교에서 공부를 해보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여수봉산초등학교는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는 경험을 통해 여러 민족과 문화가 조화롭게 잘 살 수 있는 글로벌 마인드를 형성하고 세계시민 역량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