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영광지원청, 학생들의 숨은 잠재력 깨우기 진행

영광지원청, 학생들의 숨은 잠재력 깨우기 진행

전라남도영광교육청(교육장 김춘곤)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5일동안 영재교육원 학기제 주제집중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중학교 1학년 18명을 대상으로 8월 2일부터 8월 5일까지 중등 심화융합 팀 프로젝트학습을, 초등학교 5~6학년 영재 40명을 대상으로 8월 8일부터 8월 12일까지 초등 심화융합 팀 프로젝트학습을 운영했다.

 

학기제 주제집중과정은 영광 영재 전담강사들이 재능개발 영재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관내 학생들에게 잠재능력 및 자아실현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교육과정으로 ▲과학교육(힘의 분산, 나도 CSI 과학수사, 운동의 법칙 골드버그, 매듭의 법칙), ▲STEAM교육(지오메트릭 돔, 오토마타), ▲SW교육(인공지능) 등 7개 블록 수업 및 모둠별 협력을 통한 창의적 문제 해결 학습으로 진행됐다.

 

심화융합 팀 프로젝트학습 중등은 ▲과학연극으로 운영했다. 중등 1조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2조는 뉴턴의 만유인력의 법칙, 3조는 자연발생설과 생물 속생설을 주제로 과학 연극으로 발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초등 심화융합 팀 프로젝트는 ZEP로 미래학교 만들기, 채소로 종이 만들기, 물에 젖었을 때 가장 빨리 마르는 종이, 어떻게 하면 체온을 빨리 변화시킬 수 있을까?, 종이의 집, 아이스크림의 모든 것 6개의 주제로 탐구하여 산출물을 발표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소그룹으로 나누어 사회적 거리두기를 확보하고, 개인 방역 및 환경 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 안전하게 운영했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중학교 1학년 학생은 “연극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해서 정말 즐거웠으며 모둠별 프로젝트학습을 단순한 산출물 발표가 아니라 연극으로 표현해내는 과정이 새로웠고, 과학과 연극을 융합하여 해결해서 뿌듯했다”며 “다음에도 과학연극에 대해 더 배우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춘곤 교육장은 “영광 영재들에게 학기제 주제집중과정과 심화융합 팀 프로젝트학습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이 신장되기를 바란다”며 “영광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해 꿈을 키우고 세상을 주도할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