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광역시 교육청  /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혁신적 포용교육으로 새로운 광주교육”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혁신적 포용교육으로 새로운 광주교육”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1일 “혁신적 포용교육으로 새로운 광주교육을 열겠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취임사를 통해 “광주교육의 변화와 발전을 염원하는 광주시민의 준엄한 명령에 무한한 감사와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오늘을 시작으로 광주시민과 더불어 광주교육을 새롭게 바꾸겠다”고 말했다.

 

이어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혁신적 포용교육으로 다양성·책임·미래·공정·상생의 가치를 교육정책에 담아 광주교육에 새바람을 일으키겠다”며 “혁신교육의 성과는 이어가고, 실력은 키워 우리 아이들의 꿈이 현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교육감은 “광주시민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귀담아듣고 정책에 반영하면서 광주교육의 다양성을 꽃피우겠다”며 “현장에서 길을 묻고, 현장에서 답을 찾으며 교육구성원들의 실질적인 요구와 필요를 정책에 담아내겠다”고 강조했다.

 

또 “교육의 장을 학교와 마을로 넓히고 학교자치와 민주시민교육을 강화해 모두가 주인되는 학교를 만들겠다”며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과 참여의 장을 마련해 광주시민의 생각으로 광주교육이 바뀔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광주교육이 잘해 온 것은 더 발전시키고, 부족한 것은 채우며 광주교육의 명성을 더욱 드높이겠다”며 “다양성을 담은 실력광주로 우리 아이들의 꿈을 실현시키겠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