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장석웅 당선인, “전남도교육청 관료 과도한 의전 수동적인 업무형태 지적”

장석웅 당선인, “전남도교육청 관료 과도한 의전 수동적인 업무형태 지적”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당선인이 전남도교육청 교육관료들의 과도한 의전과 수동적인 업무행태를 지적하며 환골탈태를 주문했다.

 

26일 전남도교육감직 인수위원회에 따르면 장 당선인은 지난 25일 열린 22개 시·군 교육지원청 업무보고에서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함께해야 하는 데 외로운 섬처럼 홀로 떠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장 당선인은 “교육지원청 때문에 학교와 교사들이 힘들다는 소리가 더 이상 나오지 않아야 한다”며 “접대와 과도한 의전, 회식문화, 성 인지문화 등을 혁신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 당선인은 “이제 교육은 촛불혁명 이전과 이후로 나눌 수 있다”며 “전교조 위원장 출신인 장석웅을 전남도민들이 왜 당선시켰는가를 잘 헤아려 보라”고 의문부호를 던졌다.

 

장 당선인의 이날 발언은 평교사 출신인 그가 가장 중요하게 판단하고 있는 학교혁신에 그동안 교육지원청이 제 역할을 다하지 못했다는 인식과 함께 관료주의적 행정에 대한 불신이 담긴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최대 공약 중 하나인 ‘전남형 미래학교 프로젝트’의 ‘마을공동체 학교’를 추진할 주체가 교육지원청임을 감안하면 7월 정기인사에서 교육장이 대폭 물갈이될 가능성도 있다.

 

장 당선인은 학교 안 체육관과 도서관, 시청각실, 보건실 등을 마을과 함께 공유하는 공동체 조성을 전남형 미래학교로 구상하고 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