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전남 교직원 문화휴양시설 6파전…17일 후보지 결정

전남 교직원 문화휴양시설 6파전…17일 후보지 결정

 

300억원 안팎의 예산이 투입되는 전남도교육청 교직원 교육문화시설 건립을 놓고 전남 6개 자치단체가 유치전에 뛰어든 가운데 이틀 간의 현장평가를 시작으로 부지 선정작업이 본격화됐다.

전남교육청은 7일과 8일, 이틀 간 휴양시설 성격의 교육문화시설 후보지 신청서를 낸 강진, 보성, 신안, 영광, 영암, 장흥 등지를 차례로 돌며 지역별 장·단점을 직접 살펴볼 예정이다.

평가단은 6개 후보지를 대상으로 자연 경관과 지형 특징, 교직원 선호도 등을 두루 평가한 뒤 이르면 오는 17일께 최종 후보지를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지리적 접근성과 경제성 등도 중요한 잣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2만5000㎡ 부지에 연면적 9000㎡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며, 세부 건축 계획 등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

도 교육청은 자체 예산 277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며, 국비 지원 시 중앙정부 투융자심사도 받을 예정이다.

교육문화시설은 오는 2022년 말까지 건립될 예정이다.

전국적으로는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과 강원 등 일부 지역에서 관련 시설을 운영중이며, 공동활용 협약도 맺은 상태다.

신청서를 제출한 각 지자체는 교통 여건 등 등 SOC 기반과 문화적, 교육적 환경 등을 앞세워 최적지임을 강조하며 유치전에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토지 무상제공은 기본이다.

다양한 생태 환경과 전국적 인지도를 지닌 관광자원들을 차별화된 자원으로 내세운 지자체들도 있다.

또 ‘왜 꼭 우리 지역이어야 하는지’를 주제로 카드뉴스와 그래픽 홍보물까지 제작해 여론전도 펴고 있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이제 현장 실사 단계여서 최종 후보지는 이달 중순께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본다”며 “국비 확보와 이에 따른 중앙투자심사 등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