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전남 유치원 내달 1일부터 ‘처음학교로’ 유아모집

전남 유치원 내달 1일부터 ‘처음학교로’ 유아모집

 

전남도교육청의 내년도 유치원 원아모집이 공·사립 구분없이 ‘처음학교로’를 이용해 이뤄진다.  

 

도교육청은 2020학년도 유치원 원아모집을 위해 오는 11월1일 입학관리시스템인 ‘처음학교로'(https://www.go-firstschool.go.kr)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여기에는 도내 505개(공립 402, 사립 103) 공·사립유치원 전체가 참여한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유아의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 제한없이 온라인을 통해 원서접수, 선발, 등록 등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된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이다. 학부모들에게 유치원에 직접 방문·접수해야 하는 불편을 덜어주고, 온라인 추첨으로 공정한 선발이 가능하다.

 

도 교육청은 지난 3월14일 ‘전남도 유치원 유아 모집 및 선발에 관한 조례’를 제정, 2020년 유아모집부터 도내 모든 유치원이 처음학교로를 이용해 유아 모집을 하도록 제도를 보완했다. 그동안 테스크포스(TF)팀 운영과 업무담당자 연수 등을 실시해 시스템 안착을 위해 노력했다.

 

자녀의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학부모는 11월1일부터 학부모 회원 가입과 자녀등록을 진행하면 된다. 또 희망 유치원을 검색해 모집요강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신입생은 3개 유치원, 재원생은 2개 유치원까지 접수해 희망하는 유치원에 지원·선발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모집요강의 우선모집과 일반모집 기간을 확인할 수 있고, 선발결과는 우선모집은 11월12일, 일반모집은 11월 26일 발표된다. 

 

도 교육청 정혜자 혁신교육과장은 “올해로 세번째 시행되는 처음학교로는 공정 선발과 학부모 편의, 아울러 유치원 공공성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