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획특집  / 전남 학교 주변 빈집 수두룩 “안전한 환경 필요”

전남 학교 주변 빈집 수두룩 “안전한 환경 필요”

 

전남지역 학교 주변에 빈집이 적지 않아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5일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우승희(더불어민주당, 영암1) 의원실에 따르면 지난해말 현재 전남지역 빈집은 22개 시군 통틀어 8399동에 이른다.

이 중 철거 대상은 5676동, 활용가능 빈집은 2723동으로 나타났다.

특히 학교 주변 빈집은 58곳으로 파악됐으나, 자료가 정확하지 않거나 확인되지 않은 시·군도 많아 추가 실태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우 의원은 “입학부터 졸업 때까지 폐가를 보고 등·하교 한다면 정서상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영암 도포초등학교의 경우 학교 정문에 빈집이 수년째 방치돼 있었으나, 지난달 개학 전 현수막을 걸어 교육환경을 개선했는데 좋은 사례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우 의원은 최근 전남도와 도교육청이 교육협력협의체를 구성한 만큼 일선 시·군과 협의해 학교 주변의 빈집을 파악하고 정비하는데 전남도가 적극 나설 것을 촉구했다.

또 교육청도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과 ‘학교안전사고 예방 법률’, ‘전남교육청 교육안전 조례’에 따라 교육환경보호구역을 정해 점검하고, 학교 안팎의 안전사고 예방정책을 펼칠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