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조선대 교평 총장 사퇴촉구 농성, 대자협은 맞불 집회

조선대 교평 총장 사퇴촉구 농성, 대자협은 맞불 집회

 

조선대학교 교수들이 강동완 총장 퇴진을 요구하며 단체행동에 돌입하자, 대학자치협의회는 교수평의회가 집단이기주의에 빠졌다며 맞불 집회를 예고하고 나서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조선대 교수평의회(교평) 고영엽 의장은 12일 오전 본관 교평 의장실에서 강 총장 퇴진을 촉구하는 무기한 단식농성을 시작했다.

 

조선대 본관 현관 앞에서 천막농성장을 설치해 교평 소속 교수들이 농성을 시작한다.

 

오는 13일 낮 12시에는 교수들이 천막농성장에 모여 총장 퇴진과 해임 결의문을 낭독할 예정이다.

 

교평은 지난 6일 임시총회를 갖고 강 총장 사퇴 및 면직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하고 대학자치협의회 탈퇴를 결정했다.

 

교평은 오는 16일 열리는 조선대법인 이사회에 강 총장 해임안을 상정해 처리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강 총장은 지난 8월 조선대가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 선정에 탈락하자 내년 2월 사퇴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교수, 직원, 학생, 동창회 등이 구성한 대학자치협의회는 강 총장의 임기를 내년 2월까지 보장한다는 방침이지만, 교평은 즉각 사퇴를 요구하면서 갈등이 이어지고 있다.

 

대학자치협의회는 교평의 탈퇴 결정은 집단이기주의라고 비판하며 오는 14일 항의 삭발식과 함께 맞불 궐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