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람들  / 조선대 최재혁 교수, 경찰청장 감사장 받아

조선대 최재혁 교수, 경찰청장 감사장 받아

조선대학교(총장 민영돈)는 최재혁 조선대 건축공학과 교수가 지난 19일 인천 송도에서 열린 CSI KOREA 2022 국제학술대회에서 경찰청장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대한민국 경찰청 과학수사 자문위원(법공학 안전사고분야)에 2015년 위촉된 이래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2021년 6월에 발생한 광주 학동 해체공사 붕괴사고 및 현대산업개발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 시에는 국토교통부 중앙건축물사고조사위원으로 활동을 하며 붕괴원인 분석에 참여했다.

 

또한, 지난 9월 15일에는 경찰청에서 주관하는 제4회 과학수사 전문가 초청 온라인 포럼(KCSI Forum)에서 ‘건축물 붕괴사고의 현장 조사와 붕괴 원인 분석’을 주제로 과학수사관 실무진과 강연 토론을 하는 등 건축물 안전사고분야의 과학수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 교수는 동경대학에서 2003년 내진공학분야로 박사학위를 취득 후 동경공업대학(TIT) 비상근강사 및 고베대학 초빙연구원을 거쳤으며 우리대학에는 2006년부터 건축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에 있다.

 

최 교수는 “최근 멈추지 않는 건축물 붕괴사고에 대해서 전문가의 적극적인 참여로 경찰행정의 전문성을 지원하고 정확한 원인분석을 통해 재해에 안심할 수 있는 첨단방재도시를 구현하는 것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CSI KOREA는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과학수사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로서 국내외 학자 및 연구자, 유관기관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연구 성과 및 트렌드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간이다.

 

올해는 ‘과학수사에 대한 새로운 통찰-현재를 넘어서’를 주제로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온라인/오프라인 컨퍼런스로 동시에 진행됐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