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진도외국어체험센터 ‘베트남어 회화’ 개강

진도외국어체험센터 ‘베트남어 회화’ 개강

베트남어 강좌로 진도 학생들 글로벌 인재 초석을 다지다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2023년 3월 15일(수)부터 매주 수요일에, 진도 학생의 글로벌 역량 신장을 위해 진도군 가족센터와 연계해 진도외국어체험센터에서「베트남어 회화」강좌를 개설했다.

 

이 강좌는 학생·학부모·지역민이 함께하는 베트남어 교육으로 다문화 학생의 베트남 부모 및 자신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모든 학생이 세계로 나아가는 진로 탐색 및 진학 지원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을 만들기 위해 올해 1년 간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언어의 기초 △간단한 인사말 △놀이로 배우는 베트남어 △문화로 배우는 베트남어로 구성하여, 학생들이 다른 언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생길 수 있도록 했다.

 

참여 학생은 “엄마 나라말인 베트남어를 배우면서 베트남의 언어와 문화를 알게 되어 베트남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다른 학생들과 게임을 하면서 배워 즐겁고 재미있게 공부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역민은“10월에 예정된 베트남 여행을 위해 참여하게 됐다.”라며 의욕을 불태웠다.

 

오미선 교육장은 “이중언어 사용은 세계시민이 갖추어야 할 소양으로 원활한 의사소통과 대인관계능력을 신장해, 급변하는 미래세계에 대응하는 역량을 키우고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는데도 기여 할 것이다.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존중하고, 공감하는 문화 감수성을 키우기 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