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치즈․조리 명장 육성의 요람, 전북 한국치즈과학고

치즈․조리 명장 육성의 요람, 전북 한국치즈과학고

학교기업(꿈트는 치즈 N 스쿨) 준공식 

한국치즈과학고등학교(교장 설동주)에 치즈, 조리 명장들이 육성될 터전인 학교기업(꿈트는 치즈 N 스쿨)이 완공되어 지난달 22일, 준공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김승환 교육감님을 비롯하여 관내외 기관장 및 학부모님들이 참석하여 ‘꿈트는 치즈 N 스쿨’의 발전을 축복하고 기원해 주었다. 
  
2015년 10월부터 학교기업 시설 축산물 HACCP컨설팅을 시작으로 2016년 3월 25일부터 당해 12월 14일까지 약 9개월에 걸쳐 학교기업 건물을 완공하였다. 2017년 3월에 영업허가 및, 생산품목으로 발효유 한 종류, 치즈 두 종류, 총 3종의 품목 제조보고서 허가를 받았으며 2017년 9월에 축산물 HACCP인증을 받았다.

 

설동주 교장은 “우리 나라 치즈산업의 메카인 임실군에 소재하여 한국치즈과학고등학교 학교기업으로서의 이름에 걸맞게 대한민국 최고의 품질을 보증하는 치즈와 요거트 생산에 매진하여 성공한 학교기업의 위상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한편 이날 준공식 후에는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재능기부 활동>으로 한국치즈과학고가 소재한 임실군 강진면의 어르신들 50명을 초대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삼계탕을 대접하며 훈훈한 정을 나누었으며, 방과후에는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하는 <행복동행캠프>를 진행하며 학생, 교사, 학부모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