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광역시 교육청  / 광주시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 업무편람 및 핸드북 발간

광주시교육청, 학교운영위원회 업무편람 및 핸드북 발간

광주시교육청이 학교운영위원회 업무편람과 핸드북을 제작해 학교 현장 학교운영위원회 업무 지원에 나섰다.

 

2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책자는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담고 있다. 이를 일선 학교에 제공해 업무담당자의 업무경감을 도모하고 운영위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학교운영위원회 업무편람’은 학교운영위원회의 이해, 구성 및 선출, 기능, 회의 운영, 학교 현장의 다양한 사례를 반영한 Q&A로 구성됐다. 업무담당자가 학교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으로 제작돼 업무담당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운영위원회 핸드북’은 학교운영위원회의 이해, 구성, 기능, 현장의 궁금한 사항을 반영한 Q&A 등을 단계별로 정리했다. 학교운영위원회가 학교 운영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기구인 만큼 주요 안건 심의 시 고려사항 등을 수록해 학교운영위원들이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특히 ‘핸드북’은 시교육청에서 전국 최초로 발간했다.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휴대가 편리한 핸드북 형태로 제작한 점도 눈길을 끈다.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을 제고해 내실있는 회의를 운영할 수 있도록 모든 운영위원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시민참여담당관 안석 과장은 “학교운영위원회 업무편람과 핸드북 발간으로 학교운영위원회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운영위원회의 안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학교운영위원회 업무편람 및 핸드북은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광주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자료실에 탑재할 예정이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