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광주여상,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산학협력 위한 맞손

광주여상,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산학협력 위한 맞손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가 24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학생들의 진로교육과 더불어 취업과 창업 등 해당 직종의 우수한 미래여성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광주여상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박경분 특별부회장(자코모 대표) △박노협 상근부회장 △조성은 서울지회 동남3지부장 (조성은 스피치 대표) △이미진 광주지회장(미건설 대표) △서울지회 임원 △광주지회 임원 △광주여상 김천수 교장과 교직원 △여성기업 대표 등 25명이 참석했다.

특히 협약식을 통해 향후 여성인재의 우수한 인력양성을 위해 취업교육과 창업교육 등, 상호 간의 교류와 상호협조로 긴밀한 업무협약을 해나갈 것을 다짐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박경분 특별부회장은 “취업과 창업 지원을 위한 학교와의 업무 협약을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와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더 많은 특성화고와 업무협약을 통해 여성기업의 부족한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박 부회장은 학생들 대상으로 여성CEO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 창업하기까지의 역경과 배경, 여성으로서의 창업하면서 힘들었던 점들을 이야기하면서 광주여상 학생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