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획특집  / ‘그들을 잊어선 안됩니다’…세월호 참사 8주기 추모 물결

‘그들을 잊어선 안됩니다’…세월호 참사 8주기 추모 물결

교육계는 2014년 4월16일 발생한 세월호 참사 8주기를 맞아 희생자를 추모한다.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은 오는 11일부터 16일을 세월호 참사 8주기 추모 및 안전 주간으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육 당국은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경기 단원고 학생과 교사 등을 기리기 위해 매년 4월16일이 포함되는 한 주를 추모·안전 주간으로 지정해 왔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오는 16일 경기 안산 화랑유원지에서 열리는 세월호 참사 8주기 기억식에 참석해 희생자를 기억하고 유가족을 위로한다.

 

교육부는 이번 주 홈페이지 화면을 추모 분위기로 전환하고 청사 곳곳에 참사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게시물을 부착한다. 모든 공무원은 노란 리본배지를 단다.

 

학교와 소속 기관에서는 안전 점검의 날 실시 현황,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상황 등을 점검한다. 추모 계기교육, 안전교육·훈련 등 문화 예술 행사와 관련된 학습 활동도 함께 이어질 예정이다.

 

유 부총리는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잊지 않고, 학생과 교직원들이 안전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안전과 행복이야 말로 우리 교육의 기본”이라고 강조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