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나주교육지원청, 선생님이 선생님인 세상을 열다

나주교육지원청, 선생님이 선생님인 세상을 열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역량강화 연찬회 운영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이하 지역교권보호위원회)의 교육활동보호 역량강화를 위해 4월 9일(화)에 연찬회를 운영하였다.

 

연찬회는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 위촉식, 제1회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정기회의 개최와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들의 역량강화 연수로 진행되었다.

 

나주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는 교원 9명, 학부모 3명, 변호사 3명, 경찰관 3명의 총 18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학교급의 교육활동 침해 접수 사안을 고려한 3개의 소위원회로 구성·운영된다.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들의 역량강화 연수는 나주교육지원청 교육활동보호 전담변호사가 교육활동 침해 개념과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하였다.

 

연찬회에 참석한 황00위원은 “교육활동 침해 개념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연찬회를 통해 위원으로서 막중한 임무를 한번 더 되새길 수 있었다.”고 말하였다.

 

나주교육지원청 변정빈 교육장은 “현장의 모든 교사들이 퇴직하는 그 날까지 안전하고 행복한 날들이 계속될 수 있도록 교육활동보호를 위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하며, “교육활동 침해 피해교원을 위한 심리상담 및 치료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