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높이 솟은 천등산 정기를 받고!’

‘높이 솟은 천등산 정기를 받고!’

지역의 명소인 천등산 철쭉공원에서 건강 먹거리 쑥떡도 먹고

 

고흥도화중학교(교장 배태진)는 학교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명소 천등산 철쭉공원 체험학습과 함께 환경 지킴이 활동을 펼쳐 지역 주민들로부터 칭찬을 받았다고 밝혔다.

 

행사는 학교 특색 사업인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인 지역 명소인 천등산 오르기 및 환경 지킴이 활동과 ‘아나~ 쑥떡(천등산 만큼 쑥쑥 커라!)’라는 프로그램을 동시에 운영했다. 학교 교가에 등장하는 지역 명소인 천등산 정상 주변에 활짝 핀 철쭉공원을 방문하고, 공원 주변의 쓰레기 줍기 및 환경보호 캠페인을 펼쳤다. 아울러 지난 4월 17일 자유학기제 시간을 활용하여 학교 주변에서 채취한 쑥으로 쑥떡을 만들어 함께 먹는 ‘건강 먹거리 쑥떡 나눔 행사’를 가졌다.

 

지난주 4월 16일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 행사를 치른 학생회장 정다이(3년) 학생은 “ 이 행사는 그동안 잊혀졌던 우리 지역 명소 중의 하나인 천등산 철쭉공원을 널리 홍보하고 소중한 자연을 지키자. 그리고 우리 학교 교가에도 등장하는 천등산을 오랫동안 기억하자!’라는 취지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1학년 정○영 학생은 “지난주 목요일 자유학기제 시간 동안 친구들과 함께 학교 주변에서 깼던 쑥을 직접 떡으로 만들어 오늘 철쭉공원에서 나누어 먹으니 너무나 즐겁고 행복했다. 그리고 천등산 주변을 걷기도 하고 건강한 쑥떡을 먹으니 천등산 만큼 쑥쑥 커질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2학년 송○규 학생은 “지난 화요일부터 아침 간편식 음식을 먹고 난 후부터 학교 가기가 행복했었는데 오늘은 친구들과 함께 우리 고장의 자랑인 천등산을 처음으로 등반하니 너무나 뿌듯합니다. 그리고 철쭉도 구경하고 쑥떡도 먹으니 더 좋구요!”라고 활짝 웃었다.

 

배태진 교장은 “우리 지역의 명소를 널리 홍보하고 또한 환경지킴이 교내·외 활동들을 통해 높이 솟은 천등산 정기를 받아 대한민국 민주 시민으로 우뚝 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