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순천청소년의회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순천청소년의회

공감 토크로 학생자치 힘찬 출발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4월 11일(목)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초·중등 순천청소년의회 대표 80명을 대상으로 교육장과의 공감 토크를 개최하였다.

 

교육장 – 순천청소년의회 공감 토크에 앞서 지난 1월에 당선된 의장단에 대해 당선증 수여를 하였다. 청소년의회 의장으로 당선된 노○○ 학생은 “저를 의장으로 뽑아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순천의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하였다.

 

공감 토크에서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바뀌었으면 하는 학교 교육활동, 교장 선생님이 된다면 만들고 싶은 학교 정책 그리고 교육장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로 이루어졌다. 공감 토크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만나기 힘든 교육장을 만나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면서 학교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였다.

 

한편, 같은 시각 ‘사례로 보는 프로젝트 학생자치 운영의 실제’라는 주제로 초·중등 학생 자치 담당 교사 80명을 대상으로 연수가 진행되었으며, 교사들은 24학년 학생 자치 운영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가졌다.

 

허동균 교육장은 “청소년의회 대표는 각 학교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청소년들의 의견과 이슈를 조직하고 제시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순천교육지원청과 함께하는 순천청소년의회가 순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 실행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청소년의회 대표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