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광역시 교육청  / 시교육청, 12기 고등학교학생의회 의장단 선출

시교육청, 12기 고등학교학생의회 의장단 선출

광주시교육청이 지난달 28일 광주광역시고등학교학생의회 3차 정기회에서 12기 고등학교학생의회 의장단을 선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3차 광주광역시고등학교학생의회(이하 고등의회)에는 의원 65명이 참석했다. ▲의장과 교육청 담당자의 인사 ▲지난 회의 보고 ▲제11기 고등의회 활동 결과 보고서 채택 ▲12기 고등의회 의장단 선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11기 고등의회 의장인 김진렬 의원(광주인성고 3학년)은 고등의회 활동 결과를 보고했다. ▲2021년 11기 고등의회 출범부터 ▲빛고을 학교자치 포럼 ▲일하는 청소년 공감 토크 콘서트 ▲세계인권선언 73주년 기념 민주인권 토론회 ▲2022년 화정동 아이파크 참사 공동성명 발표 ▲고등학교 학생의회 청소년 참정권 집담회 ▲안전한 사회를 위한 광주 고교생 서명 운동 등이다.

 

이어 12기 고등의회 의장단을 선출했다. 이번 선거에는 총 네 명의 의원이 입후보해 민주인권교육센터 누리집을 통해 일주일 동안 열띤 선거운동을 진행했다. 투표에 앞서 ▲후보들의 정견발표 ▲집행부 공통질문과 의원 질문 ▲후보자 간 주도권 토론 ▲마무리 발언을 거쳤다. 선거 결과 득표순으로 1위인 기호 3번 박성현 후보(광주고 2학년)가 의장으로, 2위인 기호 2번 김유미 후보(첨단고 2학년)가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또 12기 집행부는 의장단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고등의회 온라인 소통 공간을 통해 별도의 안내와 신청을 받아 선발하기로 했다.

 

박성현(12기 고등의회 의장 당선자, 광주고 2학년) 학생은 ▲고등의회 활성화를 위한 활동 추진 ▲학교와 학교를 연결해 주는 의회 ▲학생의 인권을 보호하는 고등의회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내세워 의원들의 가장 많은 지지를 얻었다.

김유미(12기 고등의회 부의장 당선자, 첨단고 2학년) 학생은 ▲학생의회 SNS 활성화 ▲학생들이 주체가 되는 활동 추진을 공약으로 내세워 부의장에 당선됐다.

 

11기 김진렬 의장은 “임기를 마치고 보니 시원하기도 하고 아쉽기도 하다. 11기 고등의회의 활동을 통해 학생의회가 많이 알려지고 구체적 활동의 방향을 보여줄 수 있어서 좋았지만, 현장까지 녹아들도록 하는 과제는 여전히 남아있다”며 “12기 학생의회가 학생들을 잘 아울러 한 걸음 더 성장하는 학생자치를 이뤄내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12기 박성현 의장은 “11기 고등의회 활동을 기반으로 학생자치가 학교까지 더 가까이 녹아들고, 학생인권이 체감되는 학교문화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12기 의원들과 함께 학생이 주체가 되는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주광역시학생의회는 광주광역시 학생인권 조례에 근거해 교육감의 학생과 관련된 정책에 대해 학생의 의견을 구하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초·중·고등학교 학교급별로 구성돼 있다. 고등학교 학생의회는 본청, 초등학교·중학교 학생의회는 교육지원청별로 운영 중이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