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람들  / 인도네시아 교포, 남도학숙에 장학금 2000만원 쾌척

인도네시아 교포, 남도학숙에 장학금 2000만원 쾌척

 

동남아에 사는 40대 교포가 고향 인재들을 위해 2000만원을 쾌척했다.

지난 4일 재단법인 남도장학회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교포 김성현(48)씨가 ‘남도학숙 학생들을 위해 써 달라’며 장학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김씨는 장성에서 태어나 광주일고를 졸업했으며, 현재는 인도네시아 국적을 가지고 자카르타 현지에서 에너지와 석탄광산 분야 등 다수의 사업체를 경영하고 있다. 

 

최근 서울을 방문한 김씨는 고향에 대한 인연으로 남도학숙을 직접 찾아와 “학생들이 세계 무대에서 활동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며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내년 2월 개관하는 제2남도학숙 건립을 축하하며 우리 고장의 미래를 이끌어 갈 대학생들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겠다”는 뜻도 함께 밝혔다. 

 

이번 기탁금은 내년 제1·2 남도학숙에 입사할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내년 2월 은평구 제2남도학숙을 개관하면 동작구에 위치한 제1남도학숙과 함께 수도권에 유학중인 광주·전남 출신 대학생 1454명(1학숙 850명, 2학숙 604명)이 주거 부담을 덜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 남도학숙 신입생 모집은 이달 말 광주시와 전남도, 남도학숙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며, 내년 1월 중 입사 신청을 받아 2월 말부터 입사할 수 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