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전남교육청, 교장 등 교육공무원 415명 인사 단행

전남교육청, 교장 등 교육공무원 415명 인사 단행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9일 오는 3월 1일자 교장·원장, 교감·원감, 교육전문직원 등 415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를 통해 교장·원장 216명, 교감·원감 104명이 승진·전직·전보됐다. 장학관·교육연구관은 25명, 장학사·교육연구사는 70명이 전직·전보됐다. 학교급 별로는 유치원 20명, 초등 204명, 중등 191명이 자리를 옮겼다.

  

전남교육청은 현장 의견 수렴을 바탕으로 인사 대상자의 희망과 선택권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전보 제도를 정비한 데 이어 인사의 공정성과 만족도를 높여 학교교육력을 제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이번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교육전문직원 인사는 전남교육청의 정책 추진 역량 강화와 교육지원청의 학교 지원 내실화를 위해 현장에서 교육활동의 전문성을 발휘한 인사를 발탁하고, 적재적소에 배치해 혁신전남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보직은 자치와 협치의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고, 공정과 포용의 책임 교육을 구현해 모두가 빛나는 지속가능한 전남교육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역량을 갖춘 인물을 발탁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신규 교사는 2월 14일 발령할 예정이다. 신규 교사들이 학교교육계획을 수립하는 새학년 집중 준비 기간에 참여, 교육과정 운영을 준비하고 개학과 동시에 정상적인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전남교육청은 학교교육력을 제고하는 데 인사의 기본 방향을 두고, 전남의 미래를 준비하는 교원들이 신명나게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사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