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람들  / 최영태 전 전남대 교수 “광주를 최고의 교육도시로”

최영태 전 전남대 교수 “광주를 최고의 교육도시로”

최영태 전 전남대 인문대학장이 광주교육감 출마를 선언했다. 

 

최 전 인문대학장은 16일 오전 광주시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를 최고의 교육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교육자와 시민운동가로 살아온 나의 꿈은 광주를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로 만드는 것”이라며 “무엇보다 저하된 학력을 회복시키고 재능·감성교육도 중시하는 참실력 광주교육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를 실현하기 위한 방안으로 ▲종합적인 안전 교육시스템 구축 ▲학력신장을 통한 실력 광주 조성 ▲AI(인공지능) 시대를 선도하는 교육체계 구축 ▲광주형 민주교육 추진 ▲끼와 개성을 살리는 교육 다양화 ▲감성교육 ▲학부모의 교육 참여 확대 ▲광주교육통합추진단 설치 ▲교직원이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 ▲교육현안을 논의하는 광주교육회의 구성 등 구체적 실천 목표도 제시했다.

 

최 전 인문대학장은 “광주교육 앞에는 고교학점제 도입, 자유학년제 개선, 미래교육의 기반 조성, 학교 구성원 간 갈등과 이해 충돌 조정 등 많은 난제가 놓여 있다”며 “광주교육의 여러 현안을 빠르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해결하고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할 자신이 있다”고 밝혔다.

 

또 “교육가족들과 부단히 소통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하면서 광주를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로 만들 자신이 있다. 시민과 함께 이 일을 하고 싶다”며 격려와 성원을 부탁했다.

 

최 전 인문대학장은 전남대 교무처장, 전남대 5·18연구소장, 광주흥사단 상임대표, 광주시민단체협의회 상임대표, 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 공동의장, 광주시 시민권익위원장,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