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2017 시·도교육청 평가, 광주교육청 2개 영역 우수 평가

2017 시·도교육청 평가, 광주교육청 2개 영역 우수 평가

‘교육비 부담 경감’, ‘시·도 특색사업’  우수 영역 

광주시교육청이 교육부에서 실시한 2017년도 시·도교육청 평가 에서 ‘교육비 부담 경감’과 ‘시·도 특색사업’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받았다.

‘교육비 부담 경감’ 은 사교육 부담 완화, 학생 1인당 월평균 실질 사교육비 증감률 등에서 우수를 받은 것으로 이는 광주교육의 5대 주요시책의 하나인 ‘차별 없는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를 통한 평등한 교육적 가치 실현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특색사업’ 은 안전하고 행복한 광주교육 실현을 목표로 학교 현장의 위기상황 발생 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으며 이를 위해 위기학생상담이력관리시스템 구축, 전국 최초 초등학생 가정형 Wee센터 설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사제동행 광주희망교실 운영 등으로 학생생활 안전망 조성에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학교폭력 및 학생위험 제로환경 조성 영역에서도 학교폭력 예방 정책 만족도가 93.1%에 달하는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교육부는 내년부터 시·도교육청 평가를 국가위임사무과 국정과제를 중심으로 개선하고 자치사무는 교육청별 자체 평가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광주시교육청은 중앙정부 중심의 평가에서 벗어나 교육자치의 분권화와 자율화를 실현하는 평가 방향 전환에 따른 광주교육 책무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정부의 국정과제 수행 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