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영 호남 4개 대학 총장협의회’ 조선대학교에서 개최

영 호남 4개 대학 총장협의회’ 조선대학교에서 개최

“2주기 대학 구조개혁평가 지표 변경 및 등록금 인상 관련 결의 사항  
교육부에 적극 건의하기로”
“사립대 경상 지원 특별법 제정 촉구 등 5가지 사항 결의”

 

조선대(강동완 총장), 동아대(한석정 총장), 영남대(서길수 총장), 원광대(김도종 총장) 등 영?호남 4개 대학이 2주기 대학구조개혁 평가 지표 변경과 사립대학에 대한 경상비 지원 특별법 등을 촉구하고 나섰다.

 

조선대학교에서 지난 14일 영호남 4개 대학 총장을 비롯하여 각 대학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영호남 4개 대학 총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회의에서 교육부의 2주기 대학구조개혁평가 지표 변경 등 5가지 사항을 교육부에 정식 건의하기로 결의했다.

 

영호남 4개 대학 총장협의회는 이날 회의에서 ‘구조개혁지표는 단기적인 성과를 보기 위한 것이 아닌 대학의 지속적 개선 과정을 평가하는 것이 목적인데, 갑작스런 평가 지표 변경은 오히려 혼란만 야기시킨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협의회는 △법인의 책무성을 1단계 평가에서 2단계 평가지표로 환원할 것 △정부재정지원사업의 전담조직인 사업단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평가요소에 포함할 것 △전임교원확보율 71.2%에서 68.5%로 환원 할 것 등을 교육부에 요구했다.

 

협의회는 또한 내년도 교육부 예산 중 국립대 39개 대학 전체에 약 1,000억 원 규모의 예산이 지원이 결정됨에 따라 ‘사립대학에 대한 경상비 지원 특별법 제정을 촉구했으며, 아울러 ‘등록금 자율인상을 사실상 제한하고 있는 국가장학금Ⅱ연계, 목적별 과제평가시의 규제 등을 모두 철폐하여 법적 한도 내에서 등록금 인상에 대한 자율권을 보장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