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매니페스토 선거공보 최우수상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매니페스토 선거공보 최우수상

 

전남도교육청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2018 매니페스토 지방선거 부문 약속대상 선거공보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6·13지방선거 당시 전국 지자체장, 교육감, 지방의원 등이 발표한 공약집, 선거공약서, 선거공보 등 3개 분야에 대한 구체성, 명확성, 체계성, 합리성, 안정성 등 7개 지표를 중심으로 분석했다.

 

장 교육감은 3개 분야(공약집, 선거공약서, 선거공보) 중 선거공보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공약집 부문은 수상자가 없으며, 선거공약서 부문 최우수상은 김승환 전북도교육감이 수상했다.

 

장 교육감은 “선거공보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것은 학교현장의 교실수업 변화와 학생 중심으로 공약을 수립한 결과다”며 “올해가 공약사항 이행이 시작되는 시점을 감안해 도민께 드린 약속이 적극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교육청 김영중 정책기획관은 “장 교육감이 공약을 정하는 과정에서 학생 원탁토론, 교육가족 원탁토론, 시·군 간담회 등을 통해 교육주체와 도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했다는 점이 우수하게 평가된 것으로 보인다”며 “더욱 세밀하게 공약 실천 계획을 수립하고 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