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고흥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유관기관 협의회 개최

고흥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유관기관 협의회 개최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지난 5일(월) 고흥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교육복지안전망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2022년 시범사업으로 전개된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의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고흥군청 희망복지지원단, 고흥군청 아동청소년과, 드림스타트,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흥군가족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고흥나누리상담센터 등 고흥 관내 복지 관련 기관의 실무자들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각 기관의 복지관련 사업과 2023년에 진행될 사업들을 공유하고 질의·응답하는 과정을 통해 각 기관의 운영 방향과 활동 내용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고 신뢰를 쌓는 시간을 가졌다.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학생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협력 체제 구축이야말로 서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가능한 일임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고흥교육지원청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을 적극 발굴해 지체없이 지원하는 협력 체제를 구축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며 “교육복지안전망 구축사업을 통해 많은 학생이 온전한 학습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