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광주 교육지원청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 연수’ 성료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 연수’ 성료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1일 학교시설지원단 대강당에서 서부 관내 중학교 교감, 교육과정 업무담당 부장을 대상으로 운영한 ‘2023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 연수’를 성황리에 마쳤다.

 

1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학생중심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 및 학사운영 다양화 역량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연수는 1차시 ‘학생 맞춤형 탄력적 교육과정 운영’, 2차시 ‘미래 핵심 역량을 키우는 자유학기제 운영의 실제’로 운영됐다.

 

‘학생 맞춤형 탄력적 교육과정 운영’ 주제 강의에서는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학생 맞춤형 수업 사례 및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을 위한 탄력적 교육과정 운영 사례에 대해 안내했다. 또 ‘미래 핵심 역량을 키우는 자유학기제 운영의 실제’ 주제 강의에서는 주제선택 활동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사례 등을 소개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2023학년도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준비하고 학생의 진로와 연계한 자유학기제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김제안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역량 함양이 가능한 교육과정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의 삶과 성장을 지원하는 학습자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