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담양교육지원청, 학부모 궁금증 해소 위한 고교학점제 설명회 실시!

담양교육지원청, 학부모 궁금증 해소 위한 고교학점제 설명회 실시!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은 지난 19일 초6부터 고1 학부모 대상 전남형 고교학점제 이해를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설명회는 고교학점제 전문강사인 능주고 정선호 선생님을 초청하여 전남 고교학점제, 어떻게 준비할까?를 주제로 고교학점제와 변화하는 교육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되었으며, 특히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이 과목을 선택하는 과정 전반을 안내하여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였다.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기초 소양과 기본 학력을 바탕으로 진로 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 기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하는 제도로 2024년까지 단계적으로 적용하여 2025학년도에 전면적으로 시행되며 성취평가제에 따라 대학입시도 변화할 수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고교학점제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궁금했었는데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이숙 교육장은 “지역의 고등학교 및 대학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고교학점제가 학교 현장에 안착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교학점제를 대비하여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