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전라북도 교육청  / 서거석 교육감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지원”

서거석 교육감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지원”

26일 남원시청서 협약 체결… 14개 시·군과의 교육협력 협약 마무리

 

서거석 전라북도교육감이 26일 남원을 방문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겠다며 학교 기숙사 신축과 리모델링 등을 약속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날 남원시청 시장실에서 신병기 남원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최경식 남원시장과 ‘전라북도교육청-남원시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전북교육청과 남원시는 협약을 바탕으로 미래교육 기반 조성과 지역인재 양성 등 남원 교육 현안에 대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남원시는 이날 △소프트웨어 미래채움 사업 △남원인재학당 건립 △‘남원의 별’ 특별장학금 지급 △남원시립 청소년예술단 창단 △전북대학교 남원캠퍼스 및 남원발전연구원 설립 등 주요 교육 현안을 설명했다.

 

최경식 시장은 이 자리에서 서진여자고등학교 기숙사 신축과 제일고등학교 기숙사 리모델링을 위한 추경예산 편성을 건의했고, 서 교육감은 기숙사 환경개선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최 시장은 “지역 학령인구가 가파르게 감소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교육 협력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면서 전북교육청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서 교육감은 “남원 교육의 수준과 질을 높여 아이들이 다른 지역으로 나가지 않고, 오히려 다른 지역 아이들이 남원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날 남원시와의 협약을 끝으로 전북교육청이 교육공동체와의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난해 9월 2일 익산시를 시작으로 14개 시·군과 손을 맞잡은 교육협력 협약이 마무리됐다.

 

서 교육감은 이렇게 맺은 협약을 바탕으로 시장·군수들과 교육 현안을 함께 해결하면서 인구 소멸과 학령인구 감소 위기를 돌파해 ‘학생중심 미래교육, 전북교육 희망의 대전환’을 실현하겠다는 계획이다.

 

서 교육감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듯이 교육은 교육청만의 노력으로는 어렵다’는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일선 시·군과 협약을 체결해왔다”면서 “‘학생중심 미래교육’을 위한 소통과 협력 행보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