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전라북도 교육청  / 서거석 교육감, 정읍시의원들과 교육 현안 논의

서거석 교육감, 정읍시의원들과 교육 현안 논의

9일 정읍시의원들과 간담회… 학교시설 개방, 교사·학생 윤리교육 등 논의

 

서거석 전라북도교육감은 9일 정읍시의회를 방문해 최금희 정읍시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경윤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지역 교육 현안을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학교시설 개방과 교사·학생 윤리교육 강화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졌다.

 

서향경 의원은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학교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돼야 한다”면서 학교 체육시설 개방 확대와 부족한 체육시설 확충을 요구했다.

 

이상길 의원은 “교육기관에서 학생 간, 교사와 학생 간 갈등으로 인해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교사와 학생을 위한 윤리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석환 의원은 “정읍학생수련원을 학부모 등 정읍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개방했으면 한다”고 요청했다.

 

의원들은 이밖에 정읍학생복지회관의 교육문화회관 승격, 학교 노후 시설물 개선, 통학로 정비, 학생 예절교육 실시 등 다양한 요구를 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학교 체육시설 개방 요구와 관련, “정읍의 경우 대부분의 학교가 체육시설을 개방하고 있다”면서 “향후 미개방 학교는 개방을 적극 권고하는 한편, 노후하거나 열악한 시설은 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교사·학생 윤리교육과 학생 예절교육을 언급하며 “학교 구성원을 위한 윤리·인성·인권·교권이 모두 존중되는 학교문화 조성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현장 중심 학교 맞춤형 인성교육, 학급 단위 민주시민교육, 따뜻한 학급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인성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학생복지회관의 교육문화회관 승격 요구에 대해서는 “교육문화회관 승격을 위해 현재 학생복지회관 증축 등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면서 “승격(안)이 확정되면 재원 확보와 각종 심사 대비 등 철저히 준비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